노무현 대통령 배너

노다메 칸타빌레 애니를 다시 보는 중인데요.
이 성우진도 꽤나 호화스럽다고 할까요?
아니, 옛날 기준으로 하면 유명한 성우가 여럿 나온다고 해야 할 듯하네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성우인 카와스미 아야코가 노다메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엔 카와스미 아야코인지도 모르고, 한참 본 뒤에야 알았어요.
팬으로서 실격...!!!
카와스미 아야코를 제일 먼저 접한 건 투하트 애니에서 주인공인 카미기시 아카리를 맡았을 때예요.
여러 작품에 출연했지만, 제 기억에 남는 건 성계 시리즈의 주인공 라피르, 마호로매틱의 주인공 마호로,
이 추악하고도 아름다운 세상의 주인공 히카리, 시스터 프린세스의 치카게네요.
주인공도 많이 맡았지만,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이 분이 목소리 연기한 것을 알고 나면 캐릭터마저 좋아지곤 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의 노다메, 슈베르트를 들고 슈만이라고 얘기하고 있군요 ^^


치아키 역을 맡은 세키 토모카즈도 유명하죠.
사실 남자 성우는 좀 부족해서, 좀 유명한 작품이다 싶으면 나오는 사람이 정해져있습니다.
세키 토모카즈도 무지하게 많은 작품에 출연했는데 제가 정확히 기억하는 건 에스카플로네의 주인공 반입니다.
그 목소리 참 멋있었죠 ^^

그리고도 상당히 유명한 성우가 많이 나온다고 했죠?
뭐, 옛날 기준이라고는 하지만, 다음 그림을 보시면서 들어보세요.
먼저 치아키의 엄마 역을 맡은 사람은 미츠이시 코토노입니다.
저는 에반게리온의 카츠라기 미사토로 더 잘 기억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은 세일러문의 우사기(세일러문)로 더 많이 기억하고 계실 성우입니다.
이 정도면 정말 대단한 기운이 느껴지는 성우 아닌가요?
치아키의 사촌동생인 유이코는 오리카사 후미코가 연기했는데요.
저도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뭘 했는지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서 다른 분 글을 좀 참고했습니다 ^^;
그 중에 제가 본 것은, 반드레드의 메이아, 월희의 시엘, 최종병기 그녀의 치세, 쵸빗츠의 유즈키네요.

미니비님의 "성우열전 - 오리카사 후미코 (折笠富美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왼쪽부터 미츠이시 코토노, 오리카사 후미코, 아래는 사와시로 미유키, 히라마츠 아키코가 연기


다음으로 어린 치아키를 연기한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
최고스타급은 아니어도, 디지캐럿의 푸치코를 연기했고 출연빈도가 꽤나 높은 성우예요.
마지막으로 에토 교수(부채 선생)의 아내 역을 연기한 히라마츠 아키코!
이 사람은 체포해버리겠어의 두 주인공 중 한 명, 코바야카와 미유키를 연기한 것만으로도 알아줍니다.
아, 정말 잊을 수가 없네요.
다른 작품에도 여럿 출연했지만 기억나는 것은 없어요.
다음 블로그에서 체포해버리겠어 그림을 하나 봤는데 아직도 가슴이 두근두근하네요.


출연빈도가 높지 않은 경우엔 오히려 유명한 성우를 데려다 쓰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노다메에서 이런 쟁쟁한 성우들을 발견하고 나니 좀 흥분되네요 ^^
또 재밌는 애니가 나와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만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터치 번역 실수  (2) 2008.01.14
H2  (4) 2008.01.02
명탐정 코난  (2) 2007.11.11
영화 터치  (0) 2007.11.10
터치  (4) 2007.11.09
Posted by 양용현
,